티스토리 뷰


티스토리 블로그 이식 작업으로 매일매일 하나의 글을 올릴려고 합니다.


이번에는 륀양이  키자니아에 다녀온 이야기 입니다.

토요일 오전으로 예약해놓고, 아침 일찍 일어나 8시40분에 부산 해운대 센텀 신세계 백화점에 도착했습니다.
아쉽게도 입장 순서는 B 그룹을 받았네요... A그룹은 받아야 원하는 것을 기다림없이 즐길수가 있는데 말이죠.

입장과 동시에 너도나도 뛰어다닙니다.. 저도 륀양 손잡고 열심히 뛰었습니다...^^



한참 기다리다가 B그룹 입장!! 일단 들어가니 정말 정신이 없더군요...
저마다 원하는 곳으로 뛰어다니는 아이들로 인해 마음까지 바뻐 지더군요...
특수부대를 먼저 갔으나 1시간30분을 기다려야 한다고 해서 패스하고 소방서로 달려갔습니다.
나중에 알고 보니, 특수부대는 키가 120cm이상 되어야 한다네요... 륀양은 조금 모자라서 어차피 입장 불가 였네요.
소방서는 대기시간이 40분이라, 첫 체험은 소방서로 하기로 결정!!
아이 혼자 기다려야 해서 마음이 짠 하기는 했습니다.. 그래서 계속 들락날락...
그런데, 사람도 별로 많이 없고 해서 나중에는 대기실에서 같이 대기했네요~~

입장시간에는 음악이 흘러나오며 전 직원들이 율동을 합니다...ㅋㅋ



아래는 카디자인 체험하는 곳인데, 여기도 인기가 많더군요...



대기 시간을 꼬박 채우고 나서야 소방서 체험장으로 입장~~










이제 교육 다 받고 소방 헬멧쓰고 소방차 타고 현장으로 출동!!













아니, 이 표정은??  사명을 완수한 소방관이라고 할까요??
너무 의미심장하네요... 아래 사진은 키자니아에서 찍어논 사진을 5천원 주고 뽑은 사진입니다.
중간중간 자동판매기 같은 곳이 있는데, 거기 들어간 시간을 살펴보면 찍은 사진을 올려 놓습니다.
그럼 사진 1장 출력되고, 휴대폰으로도 받을 수가 있어요...
이 사진은 두고두고 보관해야 겠네요...^^





다음은 여자아이들의 로망 스튜어디스 체험 입니다. 여기도 대기시간 40 정도~
조금 기다리니 유니폼 입혀 주네요~~ 
실제 체험은 비행기 모양의 부스에서 이루어져서 사진으로 촬영 할 수가 없었네요.
대신 바깥에 있는 모니터로 내부를 볼 수 가 있습니다...^^
마지막에는 미끄럼틀을 타고 비행기에서 슝 내려오는것인데, 안전상 반바지를 입으면 탈수가 없다고 하네요..
륀양도 반바지를 입은 관계로 걸어서 내려오네요...ㅠㅠ








다음으로는 치과 체험을 갔습니다. 가그린에서 운영하는듯??
치과 체험에서는 올바른 양치 방법과 가글 방법을 교육하고, 이빨 치료도 체험합니다.
그리고 현미경으로 입안속 균을 확인하고, 가글로 없어지는 것도 확인을 하더군요..
체험을 마치면 치과 의사 자격증을 준답니다...^^



























치과 체험을 마치고는 키자니아 은행에 가서 통장을 개설했습니다.
체험을 마치면 키자니아에서 쓸 수 있는 돈을 주는데, 이것을 통장에 저금하는 것입니다.
아이들만 은행에 들어갈수 있고, 직접 통장도 만들어야 합니다...^0^
아빠는 밖에서 지켜만 볼 뿐.. 기특하더군요... 기다렸다가 씩씩하게 통장 만들어서 나왔습니다.
이 통장에 저금해 둔 돈은 이자도 붙는다고 하더군요...^^

마지막 체험은 초콜릿 만들기 체험!!
이 곳에는 직접 초콜릿도 만들고, 만들어지는 원리를 세세하게 알수가 있습니다.
저도 이번에 처음 알았다는...ㅎㅎ
끝나고 나면 맛난 초콜릿 하나 득템~~





















거의 오후 3시가 다 되어서 나왔네요...
륀양도 저도 체력이 많이 소모 되었다는.. 기다리는 시간이 너무 지치게 만드네요...

종합적으로 보면, 키자니아에서 완벽하게 놀기 위해서는 최소 초등학교 2학년은 되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혼자 보다는 친구와 같이 가서 기다리는 시간동안 서로 알콩달콩 수다 떨면서 체험하는 것이 좋을듯 하네요.
여하튼, 말로만 듣도 키자니아... 다녀 왔습니다...

인기 체험코스인 레이싱 체험은 키 125 cm 이니 참조 하세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부산 해운대구 우동 1495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서울에도 키자니아가 있지요.. 예전에 다녀와서 기억엔 잘 없지만... 좋은사진이며 아이들에게는 좋은 기억이 될 듯 합니다~~~ 2016.08.08 20:19 신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thinkprint.tistory.com BlogIcon 내발자국 키자니아 때문에 서울 올라가는 주변인들이 있었는데, 부산에도 생겨서 너무 좋아요...ㅎㅎ
    에버랜드처럼 큰 동물원도 경남에 하나 생겼으면 좋겠는데, 이건 어제 이루어질지...
    2016.08.08 22:58 신고
  • 프로필사진 개인적으로 직업체험이라기 보다는 그럴싸한 상술적인 비싼 놀이터 인듯..요즘 부모들 애들한테는 돈 잘쓰니까..

    그냥저냥 기억에 남는건 없고, 다녀왔다 정도일듯 한 곳..
    2016.08.24 14:35 신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thinkprint.tistory.com BlogIcon 내발자국 맞습니다. 직업체험 테마파크라고 보시면 될것 같네요...^^
    그런데 아이들은 엄청 재미있어 합니다. 재미 위주의 테마파크 이니깐요~
    2016.08.24 18:41 신고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Total
20,365
Today
16
Yesterday
21
«   2018/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